본문 바로가기
취업 준비

일본어 오픽 AL 후기 및 공부 방법 추천

by 린코_ 2022. 3. 24.
반응형

 

일본어 오픽 AL 공부 방법 추천  - 회화 전화!

 

오픽! 이제는 토익만큼이나 중요하게 평가 받고있는 회화 인터뷰 시험중 하나입니다! :D

응시자수도 많아지고 인지도도 높아져 많은 기업에서 우대해주고 있죠.

 

그렇다면 왜! 굳이! 많은 사람들이 토익이 아닌 오픽을 응시하는걸까요?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1. 색다른 시험을 응시하고 싶다.

2. 문법이 아닌 회화 실력(실전 실력)을 높이고 싶다

3. 토익보다 점수 받기가 쉽다

 

저 역시도 취업을 준비하여 외국어 자격증 공부가 필요하였는데

단기간에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시험인

오픽을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AL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ㅎㅎ

 

그런데!

일본어 오픽을 공부할 당시 아무리 자료를 찾아도 수험서도 없고 자료도 유튜브 자료뿐이더라구요

그래서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신 분들이 계실듯 하여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ㅎㅎ

 

공부방법

 

 

공부하기 전 일본어 실력은 토익 기준으로 600점정도 였던 기억이 나요.

오픽을 따기로 마음을 잡고 공부를 한건 약 2달~3달정도였고 하루에 30분 일주일에 2번 (총 1시간이죠?) 공부를 했습니다.

 

우선 영어 오픽과 일본어 오픽을 모두 응시해본 경험자로서 감히 말씀드릴 수 있는 점은

인터뷰 질문이 영어와 똑같다는거예요!

 

따라서 일본어 오픽 독학 공부법은

(국내에 일본어 오픽 서적이 없으니) 영어 오픽 서적을 구매하여 질의응답을 연습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모든걸 독학으로 한다?

우선 영어 서적의 영어를 모두 한국어로 번역해야겠죠.

이후 100개가 넘는 예상질문 하나하나에 대하여 일본어로 답변을 작성하고

피드백은 받지 못한채 '내가 말하는 이 표현이 옳은 표현인가?'라며 머리를 감싸안으실겁니다.

 

그럴때 저는 정말 강력하게

윌메이트 일본어 전화 수업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 광고 받은거 아니고, 제가 2년이 넘는 내돈내산으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

 

제 수강이력이 그 증거입니다!😎

 

2020년부터 마리코 선생님과 공부를 시작하였고

 지금까지도 공부는 끊이지 않고 계속 하고 있어요

(이놈의 공부는 끝이 없어...)

 

윌메이트 마리코 선생님

 

저의 일본어 선생님은 마리코 선생님이십니다.

 

무한 칭찬으로 언제나 용기를 주시는 선생님인데

일본어를 완벽하게 해야 한다는 저의 강박을 덜어주신

정말 감사한 선생님입니다.

 

 

특히 마리코 선생님은 한국어가 정말 죠즈여서

일본어로 말하다가

'앗 센세... 꼰대가 니혼고데 난데스까 ㅎㅎ' 라고 하면

일본어로 알려주실 정도로

 

ㅋㅋㅋㅋㅋㅋㅋ한국어 마스터이십니다!!!

 

제가 마리코선생님하고 오픽을 공부할때 선생님께 정말 감동받았던건

국내에 수험서가 없어 영어 수험서로 공부한단 제 이야기에

 

저와 똑같은 수험서를 구매해주셨고

매 수업시간마다 한 챕터씩 영문 질문을 모두 일본어로 번역해서

질문서 제작 + 마리코 선생님의 일본어 질문 녹음본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마리코 선생님 덕분에 저는

원어민 인터뷰  질문 음성파일을 가지고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매일 주말마다 선생님이 녹음해주신 녹음기를 틀고

스탑워치로 3분을 맞춘 후

선생님이 첨삭해주신 스크립트를 달달달 외웠답니다.

 

녹음본은 시험장 5분전까지 계속 들으면서 복습했어요!

 

또한 선생님의 질문 픽은 시험 적중률이 정말 높아서

선생님하고 공부했던 질문이 엄청 많이 나왔고

 

그 결과 AL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리코 선생님은 단순히 선생님이 아니라 친한 어른언니(?)같은 존재에요.

일본계 회사로 이직할때도 많은 조언을 해주셨었고

또 회사 면접도 오픽때만큼이나 모든 질문지를 직접 작성 후

답변 조언과 면접 팁까지 알려주셨어요.

 

덕분에 그 회사는 합★격★

 

 

 

혹시나 오픽을 공부하시는 분이시라면

정말 적극적으로 마리코 센세를 추천드려요!

 

▼ 윌메이트 바로가기 ▼

https://www.willmate.com/kor/japanese/

 

전화일본어 윌메이트

원하는 원어민 강사를 직접 선택하는 전화일본어, 무료 교재 제공

www.willmate.com

 

📌 총정리
1. 오픽이 JPT, JLPT보다 따기 쉽다.
2. 국내에는 일본어 오픽 서적이 없어 영어 서적으로 공부하면 된다.
(일본어 질문 = 영어 질문)
3. 시간이 촉박하거나 피드백이 필요하다고 생각이들면
윌메이트의 '마리코' 선생님 적극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