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 거다이맥스와 다이맥스의 차이점은? (1)

by 린코_ 2020. 5. 28.
반응형

 

거다이 맥스? 다이 맥스? 둘이 같은 거 아니야??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니다' 입니다. 사실 저도 게임 초반엔 거다이 맥스나 다이 맥스나 같은 건 줄 알았어요. 애초에 단어가 두 개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런데 플레이하면서 하나 씩 알아가니 거다이 맥스와 다이 맥스는 완전 다른 포켓몬이었습니다.

 

다이맥스란

우선 다이맥스에대해 설명을 해야 거다이 맥스를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

다이맥스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 처음으로 등장한 개념입니다.

 

소드/실드의 배경인 가라르 지방에서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포켓몬들이 거대해진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서는 다이 맥스란 설정을 통해 전투 시 포켓몬들이 거대해지고 이에 따라 HP가 올라가고 기존 스킬들이 다이 맥스 스킬로 전환됩니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제 포켓몬을 보여드릴게요.

제 란쿨루스입니다. 보시면 다이맥스 레벨이 보이고 (이건 또 다음번에 설명할게요!) 기술에 들어가면 일반적인 스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란쿨루스로 와일드 에리어 포켓몬을 잡아볼게요. (다이 맥스는 항상 되는 건 아니고 설정에 맞추어 알 수 없는 힘! 즉, 와일드 에리어에서 굴에서 나오는 빛 속으로 들어가 전투를 할 때 바로 가능합니다)

 

꺄 ㅠㅠ귀여워 란쿨루스...ㅠㅠ!! 

아무튼 이렇게 란쿨루스를 꺼내니 상대방 거다이 맥스 나옹이와 사이즈가 비교가 안됩니다 ㅠㅠ...

 

다이맥스 하자!

 

전투로 들어오면 다이맥스 게이지가 풀로 차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다이맥스 전 상황인데 보시다시피 스킬들도 일반 스킬뿐입니다.

 

그러나 다이 맥스를 하면! 웅장한 BGM과 함께 손목의 팔찌에서 빛이 납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제 란쿨루스도 커졌답니다 ㅋㅋㅋㅋ!!! 이제 꿀리지 않아! 더불어 스킬 들도 다이 맥스 스킬로 모두 변한것을 볼 수 있어요! 풀속성 스킬은 다이그래스로 에스퍼는 다이사이코로 변합니다. 이런식으로 속성에 맞는 다이 스킬로 변하게 됩니다.

 

 

 

 

제 란쿨루스가 다이맥스 하는 영상입니다! ㅋㅋㅋ 이제 제 란쿨루스도 거다이맥스 나옹이에 지지 않을 만큼 커졌습니다 ㅎㅎ 

HP도 261에서 482로 되었답니다.

 

 

그 외

다이맥스 후 사용한 스킬들 이펙트

 

1. 다이 맥스는 모든 포켓몬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소드/실드 기준 전설의 포켓몬은는 자시 안/자마젠타/무한다이노 등이 다이맥스를 할 수 없답니다.

(이 말의 의미는 소드/실드 외에는 있다는 거겠죠?! 이것도 추후에 다루겠습니다)

 

2. 와일드 에리어에서 만난 상대 다이맥스 포켓몬은 전투중 베리어 라는 방어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방어막은 공격 1회로 1개씩 깨지는데요! 일반 스킬은 공격 1회에 1번이지만 다이맥스 스킬은 1회에 2개를 깰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꼭 다이맥스가 필요합니다!

 

3. 다이맥스는 3턴후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

 

4. 메가진화, Z진화와 마찬가지로 1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제 다이맥스는 이해가 가셨나요? 다음엔 거다이맥스와의 차이점에 대해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_^ 

반응형

댓글